Welcome to BN BKInvestment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BK인베스트먼트,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30
첨부파일 연합기술지주 MOU.jpg
내용 동남권 대표 벤처캐피탈인 BK인베스트먼트㈜가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와 투자기업 발굴과 후속투자 등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24일 동명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BK인베스트먼트 임성산 대표이사와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 박성호 대표이사 등 양사의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적극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BK인베스트먼트 임성산 대표는 “지역 벤처산업 네트워크 중심에 있는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의 인프라와 BK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투자조합이 만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중소벤처산업 성장을 이끌 새로운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기업 육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 박성호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부산의 기술 우수기업과 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해 지역산업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K인베스트먼트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유망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대표적 창업투자로 BK동남광역경제권전략산업 제1호, KoFC-BK Pioneer Champ 2010-13호, BK 동남권 일자리창출, BK 동남권 서비스 전략산업 등 4개 투자조합을 운용하여 566억 원의 벤처펀드를 관리하고 있다.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는 지난해 9월 부산지역 16개 대학과 부산테크노파크가 출자하여 설립한 기술지주회사로 대학 및 연구기관이 보유한 기술의 성과물을 창업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